본문 바로가기

스페어템(Spare item) 리뷰

샤오미 미밴드5 한글버전(판) 내돈내산 꼼꼼 후기!

오늘은 1달 정도 사용한 샤오미 미밴드5 한글 버전에 대한 후기예요~ 내돈내산! 가성비 갓~ 갑! 

 

얼마 전부터 스마트워치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처럼 핸드폰이 손에 없어도 전화나 카톡, 문자, 알람 등을 놓치지 않고 그때그때 즉시 확인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추가로 시계 기능은 물론이지만 간략한 운동량 체크나 날씨 정보 등을 알 수 있으면 좋겠다 하는 정도였어요.

 

처음 후보는 갤럭시 핏, 샤오미 미밴드5, 헬로우 솔라, 코스펫 프로브 선에서 알아보다가 결국, 샤오미 미밴드5 한글판으로 결정했어요. 지난여름까지만 해도 한글 버전이 없어 중국어 또는 외국어 버전을 구입해 한글 패치를 편법(?)으로 덮었는데, 9월 정식 한글 버전(한글판)이 출시되자마자 득템 했어요~ 

 

1. 손목에 착~감기는 느낌이 가볍고 불편하지 않고 액정의 배경화면은 설정/구매를 통해 변경이 가능해요. 저는 심플한 게 좋아서 시계와 만보기로 세팅했어요.

샤오미 미밴드5 한글버전(한글판)

기본사항
Android 5.0 또는 iOS 10.0 이상  /  블루투스 5.0  /  방수 5등급(50m),
심전도·스트레스·수면패턴·생리주기 측정,
멀티스포츠 모드  /  자석식 충전  /  1번 충전으로 14일 지속

 

 

2. 손목밴드는 우레탄 재질인데 착용은 핀버클처럼 굵기 조절 구멍에 간편하게 끼우면 되고 쉽게 빠지지는 않아요. 

미밴드5 우레탄 손목 밴드

 

3. 블루투스(10m 정도 거리)라서 알림/진동을 통해 걸려온 전화를 알 수 있는데, 당연히 받기는 안되고 종료 버튼을 터치해서 끌 수는 있어요. 문자카톡화면에 내용이 바로 바로 떠요. 다만, 내용이 많으면 화면이 1.1인치 밖에 안되니까 스크롤하기 버겁겠죠? 그러니 그냥 누구한테 왔는지... 즉시, 간략 확인용 정도로 생각하면 돼요~ 

미밴드5 전화/문자/카톡 알림

 

4. 운동을 터치하면 멀티스포츠 모드로 들어가는데, 걷기/사이클링/실내 사이클링/야외 달리기/트레드밀(=런닝머신)/타원형 드레이너(=핸들-스텝교차 머신)/로잉머신(=노젓기)/요가/줄넘기/실내 수영/트레이닝(=각종 프레스)의 총 11가지의 운동량(시간과 칼로리 소모량과 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어요.

미밴드5 멀티스포츠 모드

 

5. 날씨를 터치하면 내가 있는 지역의 현재 날씨(온도/습도/바람/자외선)와 앞으로 4일 후까지의 날씨 예보를 보여줘요.

미밴드5 일기예보 / 미밴드5 만보기

6. 상태를 터치하면 오늘의 칼로리 소모량지난 7일간의 걸음수(만보기)를 확인할 수 있어요. 물론, 집에 두고 나간 날은 0걸음이겠죠? ^^;; 게다가 1시간 이상 앉아있으면 '오래 앉음 경고'도 알려줘요. 1시간마다 강제로라도 스트레칭을 할 수 있어 너무 좋더라구요~

 

 

7. 또한 오늘 나의 PAI(Personal Activity Intelligence, 개인 활동 종합지표)가 100점 만점에 몇 점인지, 현재 심박수는 몇인지, 현재 스트레스 강도는 어떤지를 알아볼 수도 있죠.

미밴드5 PAI 점수 / 심박수 / 스트레스 지수

 

8. 기타로 긴장완화를 위한 호흡조절이 있는데, 동그란 원형이 '퍼졌다 조였다'하는 모양과 주기를 보면서 따라 하면 크게 심호흡을 하는 것 같은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일정 미리알림은 추가로 알람을 입력하는 거라 생각하면 돼요. 

미밴드5 긴장완화 호흡조절

 

9. 더보기에는 방해금지(=작동안함설정), 알람, 카메라(=원격셔터), 음악(=재생), 스톱워치, 타이머, 기기찾기(=싸이렌), 무음 모드, 세계 시계, 밴드화면(=화면설정), 설정(=밝기/재시작/초기화 등) 등을 할 수 있어요.

미밴드5 더보기 설정 모드

 

10. 충전방식은 마그네틱(자석식)으로 충전기를 근처에 가져가면 '탁~'하고 저절로 끌어다가 맞춰져요. 샤오미 미밴드5가 전작보다 굉장히 편리해진 것 중 하나예요.

미밴드5 마그네틱 충전기

 

11. 박스 개봉 구성품으로는 설명서, 마그네틱 충전기, 액정닦기티슈, 액정보호필름이 있었어요. 

미밴드5 구성품

 

12. 구글스토어에서 'Mi Fit(미 핏)'을 다운받아 실행하면 아주 많은 것을 설정할 수 있는데..., 대표적으로 아래와 같이 전화/문자수신, 알람, 앱(카톡, 메신저, 쇼핑 등)을 ON/OFF할 수 있어요.

미밴드5 앱(미 핏) 알림 설정

 

13. 그중, 무엇보다 나의 수면질(습관)을 파악할 수 있다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평소 만성피로에 시달려서 모처럼 쉬는 날이면 잠만 자는데... 막상 눈으로 나의 수면 점수와 그래프를 보니 '어떻게 하면 짧더라도 푹 잘 수 있을까?'라는 새로운 숙제가 생기더라구요~

미밴드5 수면습관(질) 관리

 

14. 그 외  'Mi Fit(미 핏)'에서 오른 손/왼 손, 언어, 야간모드, 디스플레이, 멀티스포츠 표시순서 등등을 설정할 수 있어요.

미밴드5 앱(Mi Fit) 기타 설정

샤오미 미밴드5 동영상

 

이상으로 내돈내산 샤오미 미밴드5 한글버전(한글판)을 살펴봤어요~ 소문대로 역시 갓성비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