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어템(Spare item) 리뷰

다이소 스피커 5,000원짜리 성능이 실화?

2020/11/05 - [스페어템(Spare item) 리뷰] -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 내돈내산 구매 후기!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 내돈내산 구매 후기!

블루투스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플러스(Galaxy Buds+)를 샀어요. 저는 그동안 무선 이어폰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별로 긍정적이진 않았어요. 사실 생활환경과 습관에 따라 많이 차이 나는 것이 당연한

sensiblepapa.tistory.com


오늘은 다이소 스피커를 구입했어요!  

지난주에는 보여드린 대로 코로나-19로 인한 아이들의 비대면 수업이나 어학공부의 집중을 위해 갤럭시 버즈 플러스 또는 블루투스 이어폰이 필수라는 생각을 했었어요. 

 

다이소 스피커 2.0채널

그런데 아이가 하루 종일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하고 있으니 귀가 멍하다는 핑계를 대더라구요~ 공부하기가 싫은 걸지도 모르지만요~ ㅎ^^ㅎ

그러다 보니, 한편으로 노트북이나 탭을 사용할 때가 아닌 그냥 홈 PC를 사용할 때 쉽게 쓸 수 있는 소위 '막사용 스피커'가 추가로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금은 그냥 헤드폰만 있지만 사실, TV처럼 PC를 켜면 자동으로 나오는 것이 편한 건 인정해야겠죠? *^^*

 

다이소 스피커 vs 32인치 모니터

결국, 바로 다이소 멀티미디어 스피커를 사게 되었어요! 근데 의외로 깜짝 놀랐어요~ 단돈 \5,000원!, USB 전원 포트!, 5W(와트)+5W(와트)=총 10W 출력!, 정말 의외로 고품질 스테레오!, 파워풀사운드!, 중저음 베이스! 등이 도저히 5,000원짜리라고는 믿기지가 않을 정도로 무방비 상태에서 한방 먹은 것처럼 헛웃음이 나올 정도예요~

 

다이소 스피커 vs 마우스

색상은 검정색과 흰색 2가지인데 저는 모니터 받침대와 깔맞춤 하려고 검정색을 샀어요. 검정색에 빨간색 테두리가 제 딴에는 엄청 고급스러워 보여요. 또 제 모니터는 받침대가 네모난 홈이 있는데, 그 안에 넣으니 달그락거리지 않고 마치 원래 세트처럼 딱 좋더라구요~ 바닥은 미끄럼 방지 패드~

 

다이소 스피커 박스(전/후)
다이소 스피커 뽁뽁이 포장 상태

박스를 개봉하면 뽁뽁이(에어캡)으로 포장되어 있고 설명서 1장이 들어 있어요. 다이소 스피커의 크기는 작은 사과 정도로 대충 가로 6㎝ × 세로 × 6.5× 높이 7㎝정로 한 손에 거머쥘 수 있어요.

 

다이소 스피커 USB전원 / 오디오 출력단자 / 음량조절 다이얼

전원부는 USB 전원 포트인데 따로 전원 코드가 없어도 출력이 충분해서 소리가 엄청 커요. 음량 조절 다이얼이 있어서 빠르게 소리를 Up/Down 할 수 있어요~  다만, USB 전원 포트와 오디오 단자 2개 모두 꽂아야 소리가 나오는 거 알아두시구요~

 

다이소 스피커 설명서

추가로, 가끔 노트북을 사용하여 PPT를 발표할 때가 있는데... 꼭 한 번쯤은 그곳 음향시설에 문제가 있어서 소리 없이 영상만 보여줘서 '이것저것' 굉장히 아쉬울 때가 있어요.

앞으로는 꼭 다이소 스피커를 예비로 챙겨야 하겠어요! 사이즈도 미니멀하고, 음량도 풍부하고, 고출력이고, 배터리가 방전될 걱정 없고... 여러모로 \5,000원 답지 않은 성능이 실화예요!  

 

 

다이소 스피커 : PC 음량 50%+스피커 음량 100%

(참고)동영상 : PC 음량은 50% + 스피커 음량은 100%로 설정했어요. 동영상보다 실제 소리가 훨씬 크고 풍부해요!

(주의)플레이 : 소음 주의하세요!